Terrarium - tribal

2021-02-20 20:39

이곳에선 수많은 종족들이 살고 있으며, 아직까지도 제대로 밝혀지지 않은 종족들이 다수 있음. 또한 상황에 따라 새로운 종족이 생겨나기도, 사라지기도 함. 따라서 하단에 있는 내용들이 전 종족을 표기한 것이 아님을 알아야 함.





  • 인간 

100~150살의 수명



  • 논 KNWON


일반적인 식사 외에도 지식을 섭취한다. 여기서 말하는 지식은 당사자가 모르는 무언가. 

‘공부만 해도 배불러요’가 논 족의 특징 중 하나.

텍스트 형태 또는 문서 형태로 된 것이 가장 이상적이나 구전으로 듣는 것도 가능은 하다.


능력 : 자신이 알고 있는 지식을 특정 영역에 구현할 수 있다. 구현의 성공 여부는 시연자의 지식의 깊이 및 이해도에 따라 다르다.

현실의 법칙에 맞지 않는 일의 경우 시연자가 완벽하게 이해하고 있을 경우에 가능.

공간의 크기는 개개인마다 다르다.


대부분 호기심이 많다. 학자, 연구원, 개발자들의 대부분은 논 족. 현존하는 온갖 기술들 및 기괴한 발명품들은 논 족이 만들었을 가능성이 높다,


외형적인 특징은 귀 끝이 뾰족하고 손 끝이 검정색인 것.

사람에 따라 손 끝 한마디만 검정색인가 하면 손 전체가 검정색인 경우도 있다.

손 끝의 검정 문신은 일종의 지문처럼 취급한다. 피 색은 보라색.

귀 끝/볼의 뾰족 정도는 다르며, 혼혈일 수록 표준 인간의 귀에 가까울 확률이 높다.


구현은 대체로 손 끝에서부터 시작한다.

검정색 덩어리로 시작하여 구현자가 원하는 형태로 변한다.



  • 라 리가 La LigA


외형은 인간과 완전히 동일하여 외견상으로는 구분 할 수 없다.


성장속도가 인간과 조금 다르며, 이들은 유년기~청소년기가 10년 내로 끝난다.

성년식은 12살에 치뤄지며 성인식을 치룰 때면 이미 성인 인간과 거의 동일한 신체조건을 가지고 있다.


사망하면 5분 내로 시체가 녹아서 사라진다.

시체가 남지 않는다는 특징 탓에 물건, 이름 등을 물려받거나 그것들에 집착하는 성향이 있다.


르가 : 다른 종족이 들으면 일종의 허밍 또는 노래소리로 들리나, 라 리가들만이 이해할 수 있는 그들만의 언어가 존재한다. 



  •  아곤 огонь


불과 하나인 종족. 심장 대신 진기(眞氣)로 이루어진 불이 있음.

겉 껍데기가 소멸해도 자신의 진기로 피워낸 불이 살아있을 경우 일정 시간의 회복기를 거친 뒤 다시 껍데기를 입고 현현한다.

 

 

불을 피울 때면 보통 눈/머리카락 끝에서부터 불꽃처럼 일렁임이 생긴다.

진기로 피워낸 불이 계속 타오르고 있다면 해당 위치로 이동할 수 있다. 반대로 진기로 피워낸 불이 꺼질 경우 막대한 타격을 입는다.





  • 중개인


듣기 능력이 월등하게 좋은 종족. 주로 상권, 법조 계열에 많이 있음. 능력의 특성 덕분에 자연스럽게 상위 계층을 차지한 쪽.

단순히 말을 듣는 것에서 끝나지 않고 자신이 들은 말을 '계약'으로 묶을 수 있거니와 이렇게 묶은 계약을 어겼을 경우 해당 대상들에게 직접적인 개입이 가능함.

 

즉, 중개인을 끼고 한 계약은 이뤄져야 하는 것.

그에 대한 디메리트 제약에 대해선 계약인들이 정할 수 있으나, 중개자의 능력에 따라 제한이 걸리기도 함.

 

중개인들의 능력을 키우는 법은 계약을 많이 하면 됨. 디메리트를 통해 수수료를 챙기는데 이것들을 이용해서 자신의 힘을 키울 수 있음.

(단, 타고난 그릇을 일정 이상 키울 수는 없음)

 

 


  • 숨(SUM)

 

얼굴이 있는 자리에 가면이 있음. 가면의 형태는 다 다르지만 그 뒤에는 아무것도 없음.

자신의 내력을 이용해 치료를 할 수 있으며, 종족에 관계없이 누구든 치료가 가능함. 때문에 의선 소리를 들음.

 

일정 시기가 되면 일족들이 모여 내력을 모아 알을 만들고, 거기서 후손이 생겨나는 형식

 

3계층을 별다른 제약 없이 자유롭게 오갈 수 있는 몇 없는 종족. (물론 왕래할 때 도깨비의 승인을 받아야 함)

 



  • 거인 산

 

말 그대로 산에 깃들어 사는 거인들.

모든 층계에 있었으나 망각의 저주 사건 이후로 이전을 요청 -> 상층으로 이사감.

거인들이 살던 흔적들이 지금의 2층 산맥들이 된 것

 

 

아 뭔가 더 많은데 언젠가 더 추가하고 정리하겠지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