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xer - Kether

2021-02-24 17:26

 

 

Kether(케테르)

   코드명 SA-01. 최초의 쉘터. 

 지상에서 가장 안전한 지역이라 감히 공헌할 수 있는 곳. 여러 쉘터들 중에서도 최고라는 칭호를 가장 많이 가지고 있는 지역. 

 

지형 : 남쪽과 서쪽은 바다에 막혀있고 동쪽과 북쪽은 탁 트인 평야지대. 덕분에 레지스탕스를 포함한 외부 위협으로부터 방어하기 좀 더 수월했다. 이외에도 케테르가 있는 지역이 항구도시 였으므로, 남아있는 건물 및 자재들, 기타 등등의 이점 및 자원들을 이용하기 수월했다.

인종 : 전반적으로 백인이 조금 더 많다. 인구는 백인>흑인=황인 정도. 케테르가 있는 장소가 서양권 이었기에 백인이 좀 더 많을 뿐, 인종에 대한 차별은 거의 없다.

 

  케테르의 교육

  의무 교육은 총 7년. 6살에 입학하여 초등 교육 4년, 중등 교육 3년. 고등교육(일종의 대학교)는 본인의 선택에 따라 다르다. 대부분 중등 교육을 마치고 본인의 적성과 희망에 따라 직업을 고를 수 있다.

  단, 군인을 희망하는 자들은 예외. 중등 교육을 마치고 별도의 군사 학교를 3년 다니거나 초등 교육 대신 훈련소에 들어가 전문 프로그램을 이수해야 한다. 이렇게 교육을 모두 완수한 사람들은 최종 테스트를 치른 뒤 본인의 능력에 맞춰 배치된다.

  시점에 따라 일부 중심이 되는 내용이 다르지만 전반적으로 가장 중요하게 가르치는 것은 위급 상황(ex. 레지스탕스의 테러)에 대한 대처 능력, 안전, 스스로를 지킬 수 있는 호신술 및 극한 상황에서의 생존 대응 능력을 최우선으로 가르치고 있다. 

 정규 과정을 모두 이수한 뒤에도 꾸준히 안전, 대피, 생존 훈련을 받는다. 일종의 예비군 훈련과 비슷한 개념.

 

 진로에 대하여 : 적성 및 선호도 조사를 의무 교육을 받기 전에 1차로 받는다.  초등 교육을 마친 뒤 2차 조사를 진행하며 중등 교육을 졸업하기 전 학년에 3차 조사를 진행한다. 이 과정에서 학생과 선생의 상담이 이뤄지는데, 실용적인 능력이 조금 더 우선시 되는 사회이다보니 대부분 재능 적인 면을 조금 더 많이 반영하여 직업을 선택한다.(이 경우 선호하는 직종을 부업으로 가지거나 취미로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편이다.) 하지만 본인의 의사를 완전히 무시하는 방식으로 직업을 강제하는 것은 아니다. 간혹 직업을 완전히 바꾸고 싶다는 요청을 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 경우 별도의 상담을 통해 승인이 나야 가능하다.

 

 

 이주 관련 : 1년에 2번 정기 이주 신청을 받는다. 심각한 범죄 이력 등의 문제를 가지고 있지 않다면 거주 구역과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당신의 가치를 증명하시오' 라는 질문과 함께 인적성 검사를 받는다. 통과된 사람들은 약 6개월간 여러 교육을 받은 후 케테르의 시민이 될 수 있다.

 

  정기 신청과 별개로 케테르에서 직접 요청을 넣기도 하지만 드문 편에 속한다.

 


 

기타

 최고의 쉘터 라는 타이틀을 오랫동안 가지고 있었고, 이를 계속 유지하기 위해 대내외적으로 매우 신경 쓰고 있다. 목적이 어찌되었든 간에 기본적인 수준이나 인권, 복지 등등이 좋은 편. 

 

 최초의 쉘터이자 가장 안전한 쉘터라는 자부심에 취한 사람들이 일부 존재한다. 쉘터의 전반적인 분위기는 여전히 효율성을 추구하는 편이나 최근 나이 많은 여러 어르신들의 취향 때문에(...) 여러 허례허식들이 조금씩 늘어나는 추세. 일부 젊은 층은 이것에 대해 불만을 가지고 있으나 대다수는 별 생각 없이 받아들이는 중. (처음에는 다들 반발을 가졌지만 하다보니 괜찮아보이네… 조금 정도는 상관없지 않나. 같은 의견들이 있다.)

 

 쉘터를 건립한 1세대들의 일부는 은퇴 혹은 사망했지만 대다수는 여전히 살아있다. 때문에 1세대 사회 계층의 자식이나 직접 키운 후계자가 그들의 업을 이어서 하고 있는 경우가 절반, 새롭게 치고 올라오는 사람들이 절반 정도. 아직까지는 기존의 세력들의 규모나 영향력이 큰 편이다. 

 

 대외적으로는 투표를 통해 선출된 사람이 각 주요 자리에 임명된다. 투표권은 17살부터. 투표권과 별개로 의견 제시는 자신의 의사 표현을 명확하게 할 수 있는 수준이라면 언제든지 가능하다.

 대표자들이 토론하고 논의하는 과정을 방송하는 채널이 별도로 있다. 쉘터 내에만 있다면 언제든지 시청 가능. 모든 행정 처리 과정은 자동으로 기록되며 쉘터에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열람 할 수 있다.

 

 공식적으로는 위의 방식으로 결정되는 것으로 알려졌으나 절반은 쇼에 불과하며 실제 정책이 결정 및 조정이 되는 것은 별도의 비공식 회의 및 정치 싸움에 의해 결정되는 것이 대부분이다. 이 사실을 알고 있는 것은 극소수에 달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것에 대해 잘 모른다.   

 

 초기에는 정부보단 기업 CEO들이 사안을 두고 회의하는 느낌이 강했으나 현재는 안정된 정부 분위기가 나고 있다.(초반의 분위기가 완전히 없어졌다는 것은 아니다.)





 

 SA-01K : 케테르 소속 키퍼즈. (간지나는 명칭을 따로 쓰고 싶지만 뇌가 죽었음 언젠가 추가하겠지)

  케테르를 최고로 안전한 쉘터로 만든 케테르의 살아있는 영웅들. 

 

 현재 제 4사단까지 있으며 각 사단마다 담당하고 있는 업무가 다르다. 

 픽서와 논픽서의 비율은 사단마다 다르다. 각자 자신만이 할 수 있는 것이 있다는 것을 현장 경험을 통해 알고 있으므로 픽서와 논픽서 사이의 분쟁은 적은 편.

 대부분의 팀은 4개의 사단을 일정 비율에 맞춰 고르게 포함하고 있으나 상황 및 목적에 따라 특정 사단의 인원들만 차출하여 팀을 만들기도 한다. 

 

  • 제 1사단 적의 아지다히카  : 가장 위험한 일을 처리한다. 주로 위험한 레지스탕스 제압 및 토벌, 위험 물질 제거(주로 이전 시대 전쟁의 흔적들 - 오래된 지뢰, 폭탄 등)을 포함하여 기타 특수한 임무들은 거의 다 1사단에서 움직인다. 대다수 전투계열의 픽서가 이곳에 속해있다. 

             상징 : 붉은 용

      현재 사단장 : 메타트론 윗필드(픽서, 남자, 34세, 파동 조절, 코드명 : 지키는 자).

  • 제 2사단 블루 켈베로스 : 쉘터 내,외부의 치안을 담당한다. 물자 수송 경비 업무도 포함하고 있다. 케테르 내에서 가장 쉽게 볼 수 있는 키퍼즈. 픽서의 성향에 따라 1사단이 아닌 2사단에 속해있는 경우도 제법 있다.

             상징 : 푸른색 맹견. 

    현재 사단장 : 시안 첸 (논픽서, 여자, 38세, 코드명 : 스파이커)

  • 제 3사단 금빛 해치 : 키퍼즈 내 모든 기술 및 의료 담당. 크게 기술부, 의료부로 나뉘나 여러 이유로 인해 공동 작업을 하는 경우가 많다. 

    상징 : 금색 비늘

    현재 사단장 : 수라즈(Suraj, सुरा/ज) (논픽서, 여자, 60세, 코드명 : 화타)

  • 제 4사단 실버 아이 : 정보부. 굉장히 폐쇄적이며 알려진 것이 거의 없다.

    상징 : 은색 외눈 고양이 

    현재 사단장 : 리다 (Ridha) (픽서, 남자, 44세, 코드명 : 수집가)

 

 특정 목적을 위해 각 사단에서 일정 이상의 인원을 차출해 팀을 구성할 때에는 금빛 해치와 실버 아이 소속이 최소 1명 이상 있어야 한다.

 

각 사단의 이름이 따로 노는 건 설립 당시 각 부대 사단장의 취향에 맞춰 지어졌기 때문. 

여담이지만 현 1사단장과 2사단장의 사이가 매우 나쁘기로 유명하다. 두 사람의 싸움은 대원들의 구경거리 중 하나.



 

 

 

케테르를 건립하는데 가장 큰 공로를 세운 7개의 기업

 

 하위 문서에는 모체가 되는 기술을 기재했을 뿐이며, 현재는 각 기업의 기술들이 다방면의 위치에 녹아든 상태이다. 

 

 

  • 윗필드(Whitfield)

 군수 기업. 현 케테르의 군수, 방위, 무력 관련은 모두 윗필드의 손을 거친 것이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니다. 현 회장은 펠릭스 윗필드(Felix Whitfeld).

 전쟁 전에도, 전쟁 중에도 순위권에 들어갔던 기업. 약 500여년동안 군사 관련 사업을 해왔기에 축척된 데이터, 인맥 등이 많다. 맨 처음 쉘터를 세우자는 발언을 했던 기업이기도 한다. 발언의 출처는 前 회장인 알렉산드로 윗필드(Alessandro Whitfield). 현 회장은 샨달폰 윗필드(Sandalphon Whitfield, 남자, 38세)

 

  • 楓(Feng)

 물류 기업. 7개의 기업들 중 제일 젊은 축에 속하지만 누구보다 빠른 성장세를 가지고 있다. 창립자가 수완이 좋아 여기 있는 모든 기업들과 거래를 텄었다. 현 회장은 메이 췐(Mei Chen, 여자, 44세).

 

  • 아할(Ahal)

 석유를 포함한 자원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기업. 말이 기업이지 거의 대규모 가문이나 마찬가지. 권력욕이 거의 없어서 자기들이 잘 놀 수 있다면 ㅇㅋ. 제일 온순한 집단이자 중립을 지키는 자들이지만 규모나 재력 등의 사유로 절대 무시할 수 없음. 현 수장은 샤디아 수메크흐 아흐마드 (شادية Soomekh‎ أحمد, 여자, 32세)

 

 

  • 아만다(Amanda)

 철강 사업으로 시작하여 현재는 다양한 소재들을 다루는 기업. 약 250년간 철강 만을 고집해왔으나 철강만으로는 언젠가 한계가 올 것이라 판단한 선대부터 신소재 개발에도 힘을 쏟아 현재는 다방면에서 뛰어난 소재들을 만들고 개량해내고 있다.

 

  • 민 타이거(Min Tiger)

 식량(특히 가공식품) 타기업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역사가 짧지만 꾸준히 물건 공급을 해왔다. 전쟁 전에 **열풍으로 전세계 대히트를 치며 급부상한 기업. 최고 CEO은 쩐 팜 리 지엠 (Trần Phan Lý Diệm, 남자, 39세)

 

  • 나린(NARin)

 반도체, 최신 기술쪽. 윗필드가 무력에 관련된 거라면 여긴 좀 더 섬세하고 생활에 관련된 곳. 전쟁 전에는 의료 산업에도 손을 대고 있었음.

 실생활에 밀접한 모든 것들은 이쪽 손을 탔음. 의료 기관도 포함. 공식적인 총 관리자는 나 현아(23세, 남자).

 

  • 탄(TAN)  

통신, 구글에 가까운 기업. 펑, 민 타이거와 함께 가장 젊은 기업 중 하나. 케테르 통신망, 시스템 및 서버를 구축 및 관리.


 

기업의 역사를 따지면

 

 윗필드, 아만다>아할 라>나린>탄, 민 타이거, 펑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