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겠네. 어디 한 번 해봐. 이기는 건 내가 되겠지만.
외관
살짝 올라간 눈매에 연한 쌍꺼풀. 곱슬기가 거의 없는 검정 머리. 가슴까지 기르고 그 이상의 길이가 되면 스스로 손질한다.
담배 냄새를 싫어하는 사람이 주변에 있지 않는 이상 늘 담배를 물고 다닌다. 하루에 최소 두~세갑 이상 태우는 편. 연구원의 습관이 남아 늘 자켓, 코트, 가디건 등을 걸치고 다닌다. 살이 찌지 않는 체질이다보니 몸 관리를 하지 않는다. 늘씬한 체형에 특유의 성격 덕분에 선, 후배, 동기들에게 인기가 많았으나 친구 이상의 특별한 관계를 가진 사람은 없다.
성격
제멋대로이지만 상대를 아예 배려하지 않는 건 아니다. 상대방의 적정선을 잘 파악하고, 선이 넘어가지 않는 선에서 하고싶은대로 한다. 앵간한 일이 아닌 이상 당황하지 않는다. 원래부터 그런 성격은 아니였으나 게임을 겪고 의도치 않게 주변 커플의 뜨거운 연애행각을 자주 목격하다보니....후략. 늘 웃거나 여유로운 분위기를 풍기다보니 게임 도중 의도치 않게 사기꾼이 되곤 한다. 본인은 사기꾼이 아니라고 주장하고 있으나 주변에서 아무도 믿지 않는다. 물론 게임에서만. 싸움을 피하는 쪽이나, 피할 수 없는 싸움이라면 망설이지 않는다.
기타
수학, 물리 분야에 특출난 재능을 가지고 있다. 문제를 이해하고 그것을 푸는 걸 즐긴다. 다만 영어를 매우 싫어하고 수능 1주일 전 눈병에 걸려 컨디션 악화로 재수를 했었다. 재수 도중 첫번째 게임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오기가 생겨 독학으로 공부했고 그 결과 H대학 물리학과에 합격했다. 21살 가을에 지인의 도움을 받아 영국으로 유학을 갔다. 그러나 그 해 겨울 부모님이 교통사고로 사망했고, 한국에 있는 집과 재산을 모두 정리한 뒤 국적을 영국으로 옮겼다. 영국에서 조기졸업했으며, 실력을 인정받아 졸업 논문을 쓰면서 연구원을 같이 겸했다. 현재는 연구원도 그만두고 집에서 지내고 있다.
술에 취해본 적이 단 한번도 없다. 깡소주를 병채로 마셔도 취한 기색은 커녕 더 쌩쌩해지는 타입. 좋아하는 과자는 치토스. 싫어하는 음식은 바나나. 7년째 혼자 밥먹고 살아왔기 때문에 앵간한 요리는 다 할 줄 알고 맛도 평균 이상. 다만 음식의 외형은 보장 할 수 없다. 집에서 게임을 하거나 티비를 보는 등 할일없이 지내다 연구소 측에서 지원요청이 왔을때, 아니면 지인의 단기 아르바이트에나 나가서 일한다. 한 때 이나라 저나라 여행하는 걸 좋아했으나 현재는 그마저도 귀찮아져 집에서 처박혀 살고 있다.
게임에서 번 돈과 연구원으로 일하면서 번 돈, 부모님의 재산을 쓸데없이 낭비하지 않았다. 백수로 지내면서도 돈이 궁하지 않는 이유는 이것 때문. 장식하는 걸 귀찮게 생각하다보니 집안이 매우 삭막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