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관
창백한 피부, 부스스한 백발. 어두운색 계열의 옷을 즐겨입어 실제보다 더 창백해보인다. 손이 거칠고 단단하다. 삐쩍 말랐으며, 겉으로 보면 180cm가 넘어보인다. 머리는 어께까지 길렀으며 앞, 뒷머리 구분 없이 길렀기 떄문에 머리를 넘기지 않으면 귀신처럼 보인다. 먹을 때 만큼은 올백으로 넘기지만 그 때를 제외하면(...)연하늘색 눈을 가졌으며, 속눈썹이 길다. 자기관리를 잘 안하지만 씻는 것 만큼은 매일 한다. 평소엔 졸린듯한, 나른한 표정으로 돌아다니며 누군가와 같이 다니는 것 보단 혼자 다니는 것을 선호한다.
이것저것 먹어보다 생긴 부작용으로 몸 이곳저곳 피부에 보랏빛 반점들이 있다. 해독제, 힐로도 치료가 되지 않아 방치중. 거기다 몸에 칼로 그은 흔적들도 있지만 늘 긴팔, 긴바지에 코트를 입고 다니기 때문에 보이지 않는다. 걸을 때 소리가 나지 않는 굽없는 신발을 좋아하며, 장신구를 좋아하진 않지만 아체르나르를 떠나기 전 부모님이 준 심플한 별목걸이를 늘 하고 있다. 고민에 빠졌을 땐 목걸이를 만지는 습관이 있다. 무기로는 단검 2개를 사용한다. 22cm, 15cm 두 종류를 사용하며, 긴 단검은 오른허리춤에, 짦은 것은 몸에 숨기고 다닌다.
추위, 더위 모두 타지 않는다. 정확하게는 그런것을 잘 못느낀다고 하는게 맞다. 통증에도 둔한 편. 들고다니는 배낭에 먹을 것이 많이 들어있다. 간식, 약, 독초를 포함.
성격
호기심을 참지 못하며, 처음 보는 거나 특이한 성질의 물건은 무조건 먹어보려 한다. 먹을 수 없는 것이여도 입에 넣어보려 하고 혀로 느껴봐야 하며, 만족할 때 까지 핥고 씹고 만져봐야 돌려준다. 평소에는 곤충, 나무껍질, 풀 등을 입에 달고 산다.
물건을 기억할 때 이름보다는 맛, 촉감으로 기억한다. (ex : 사과 -> 빨갛고 단 것) 사람의 경우 머리 색으로 구분. 같은 머리색을 가진 사람이면 잘 헷갈려 한다. 첫 만남에 강렬한 인상을 주지 못하면 평생 머리 색으로 불려야 한다. 안면인식장애가 조금 많이 있다.
평소엔 나른한 표정으로 아무생각 없이 지내지만, 궁금한 것이 생기면 그것만 본다. 자신의 몸이 어떻게 되던 상관없이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달려든다. 혼자 다니는 것은 그의 기행(뭐든 먹어보려는 것)탓도 있지만, 누군가와 같이 다니다 잔소리를 듣기 싫어서가 더 크다. 타인에게 공감을 잘 하지 못한다. 살면서 큰 고통, 불편을 느낀 적이 없었고, 본인이 둔감한 것도 있다. 돈 보단 먹어보지 못한 것이나, 희귀한 것을 가지고 협상하면 쉽게 꼬실 수 있다.
기타
아체르나르 출신이나, 성년이 되자마자 밖으로 나와 이곳 저곳을 다니고 있다. 아체르나르 쪽으로는 가지 않으나, 가족과 가끔 편지를 주고 받는다. 부모님, 형제 모두 다 마법사이고 그 또한 마법사가 되길 원했으나 무엇이든 먹어보려는 탓에 가족 모두가 두손 두발 다 든 상태. 쉐도우체이서가 된 것은 독이 가장 맛있고 달아서.
강철의 위장. 무엇을 먹어도 완벽하게 소화한다. 그가 쉐도우체이서가 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이런 위장 덕분.
본명은 누 베이(Nu Bai). 그러나 다른 사람에게 자신을 소개할 때는 엔비(N.B)라고 소개한다.
보통 3일정도 밤을 새고 하루에 몰아서 잠을 잔다. 그 이상 잠을 안잘 수는 있으나 그럴 경우 수면시간이 더 길어진다. 항상 체온이 낮아 여름에 껴안고 있으면 시원하다. 움직임에 방해만 안된다면 껴안고 있어도 잔소리를 하지 않는다.
날고기를 좋아하지만 고기를 잘 굽는다.
가족들과의 관계는 좋지 않았지만, 그의 형과는 우애가 좋았다. 그의 형이 아니였다면 가족들과 연락 자체를 안했을 것.